▲ “천안전씨중앙종친회”비암사 1345년차 백제영산대재 참석기념사진천안전씨중앙종친회(회장 전세환)는 15일 세종시 비암사에서 옛 백제 역대 왕과 대신 그리고 백제의 부흥을 위해 숨진 이들을 위로하고 법계 중생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제1345년차 세종시 비암사 백제영산대재”에 참석했다.
이날 세종시 전의면 비암사에서 봉행된 제1345년차 비암사 백제영산대재는 부처님을 모시는 괘불 이운과 명종, 권공, 축원, 시식, 범패 등 전통 불교 천도의식 순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천안전씨중앙종친회 전세환 회장”은 이날 추모사에서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 우리의 역사인 계유명전씨아미타불비상(국보106호), 팔만대장경, 삼국유사, 경허선사와 전봉준장군과 매제 관계라는 사실적 우리의 역사에 대해 토로하였다.
비암사 백제영산대재는 1960년대 비암사에서 발견된 “계유명전씨아미타불비상”(국보106호)에 백제 멸망 10년 후 673년 4월 15일 전씨가 주측이 되어 불상을 만들고 제를 지냈다는 기록에 의거, 1983년 전의 고적 보존회가 대재를 시작한 이래 현재에 이르고 있다고 천안전씨중앙종친회 회장 전세환은 밝히고 화해와 치유라는 백제영산대재의 시대정신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천안전씨중앙종친회는 전세환 회장을 비롯한 많은 종인들이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천안전씨 문중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지켜보면 전씨임을 자랑스러워하였다.
러시아, 핵추진 수중 드론 ‘포세이돈’을 탑재할 수 있는 핵잠수함 하바롭스크를 진수했다
러시아가 핵추진 수중 드론 ‘포세이돈’을 탑재할 수 있는 핵잠수함 하바롭스크를 진수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다.러시아 국방부는 현지시간 1일 성명에서 하바롭스크 핵잠수함 진수식이 러시아 북서부 세베로드빈스크 항구의 세브마시 조선소에서 열렸다고 밝혔다.국방부는 “수중 무기와 로봇 시스템을 장착한 이 잠수함.
북한 학생들도 우리 수능과 비슷한 대입 예비고사를 앞두고 그야말로 '열공' 중
북한에서 대학을 가기 위한 첫 필수 관문은 우리의 수능과 비슷한 '예비시험'.고등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학년말 시험이 끝나는 12월쯤에 치러진다.하지만 필수과목에는 김씨 일가의 세습체제답게 이들의 역사를 다룬 '혁명역사'가 포함돼 있다.돈 많은 집안에서 학교에 기부하고 자녀를 입학시키는, 그러니까 기여 입학이 비공식...
북한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
북한이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에 나선다.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경과를 평가하고 당 제9차 대회 준비사업을 비롯한 중요 문제를 의결하기 위해 내달 중순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최근 북한의 연말 전원회의가 새..
광주 남구, 11월 만추 ‘건강걷기 대회’ 릴레이 개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중심의 생활 속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 만추의 계절을 맞아 주민 주도의 건강 걷기 대회를 연달아 개최한다. 3일 남구에 따르면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와 주월건강지원센터는 월산동‧사직동 주민들과 주월동‧진월동‧효덕동 주민들을 위한 지역 ..
일본 애니메이션이 장기 집권을 이어오던 극장가에 모처럼 한국 영화 바람
지난 수요일 상영을 시작한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을 제치고 첫날부터 어제까지 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퍼스트 라이드'는 현재까지 누적 관객 36만 8천 명을 모았으며 이 같은 인기에는 청춘 영화 특유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와, ...
신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 전시의 관람 인원 제한
신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 전시의 관람 인원이 제한됐다.국립경주박물관은 누리집과 SNS 계정을 통해 “회차당 150명씩 평일 기준 하루 2,550명으로 관람 인원을 제한”한다고 밝혔다.신라역사관에서 선보이는 ‘신라 금관, 권력과 위신’ 특별전은 신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금관과 금허리띠 .
인공지능(AI)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팀으로 루닛 컨소시엄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컨소시엄을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AI) 특화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팀으로 루닛 컨소시엄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컨소시엄을 선정했다.루닛 컨소시엄은 안전성·임상 시험부터 임상 등 의과학 전주기를 아우르는 ‘증거 사슬’ 기반의 의과학 특화 AI 파운데이션 모델과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구축한다.이어 차세대 바이오 파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