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시종 충북도지사 휴일 제천지역 구제역 방문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2-22 18:29:00
기사수정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22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가 제천지역을 방문해 민생탐방에 나섰다.

 

▲ 22일 이시종 충부도지사가 이근규 제천시장으로부터 구제역 상황 설명을 듣고 있다.    © 남기봉=기자


 이 지사는 이날 정오경 제천에 도착, 이근규 제천시장으로부터 시정 전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곧장 구제역 상황실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축산농가 출입 시 무엇보다 철저한 소독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더불어 3월 중순경 이면 신형백신(0형 혈청형 신형 백신)이 보급될 것이며, 더불어 AI 예방에도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근규 시장은 “FTA 체결로 인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힘을 실어주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놓고 있다”며 “제천시에서는 철저한 구제역 예방을 위해 연초 해맞이 행사, 알몸마라톤 등 겨울철 행사를 모두 취소한데 이어, 시정설명회도 도중 연기하는 등 도정과 발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또, “철저한 대비와 예방으로 구제역 방역에 행정력을 집중 하겠으며 앞으로도 도정과 시정이 협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후 이 지사 일행은 중앙전통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상인회 관계자들과 국밥으로 점심을 함께하면서 애로사항을 들었다.
 
오찬 후에는 명지동 가축시장에 설치된 거점소독소를 방문해 차량소독시설을 둘러보고 근무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한편, 김진형 제천시부시장도은 ‘3월 중순 지원되는 신형백신이 청정지역인 제천에 우선 지원 될 수 있도록 지사님께서 배려해 달라’고 건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