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남부경찰청, 직장 내 성범죄 근절 앞장 - 전 직원 대상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 - 성인지력 향상 교육 실시 이송갑
  • 기사등록 2018-03-06 16:27:56
기사수정




경기남부경찰청은 3월5일과 6일 이틀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투(Me Too)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청장 등 지휘부를 비롯해 전 직원 900여명이 참석했다.


경찰교육원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정혜심 경정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범죄가 조직과 조직원에게 미치는 심각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성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앞서 도내 주요기관 중 처음으로 ‘본인 앞에서 발생하는 성적 비위행위를 방관하지 않고 나부터 나서서 막겠다’는 ‘위드유(With you)’, ‘미퍼스트(Me First) 캠페인’을 1366경기센터와 함께했다. 


이기창 청장은 “성비위는 일어나서도 안 되나, 발생 이후 은폐는 더 큰 패악이다. 성비위에 대한 미온적 대처는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 등을 강조하며, “근무 중 성적 수치감을 줄 수 있는 언행이 없도록 지휘부부터 솔선수범하자”고 말했다. 


한편 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해 계‧팀장급 이상 관리자 교육, 부서별 토론 등 성인지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고충상담창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2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