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TP, '경북 넥스트 게임 컨퍼런스' 개최 - 지역 게임의 건전한 생태계조성과 글로벌 트렌드 공유 위한 컨퍼런스 개최 조정희
  • 기사등록 2018-01-17 16:07:51
기사수정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16일 경북TP 글로벌벤처동 1층 두드림센터에서 지역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경북 넥스트 게임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TP,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하는 경북지역 게임 관련 행사다.


행사는 ㈜스프링컴즈 배성곤 대표의 라이트 모바일게임 글로벌 런칭 경험을 공유하고,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김정태 교수가 게임의 건전성을 위한 게임영토를 확장하는 게이미피케이션 발표 등을 통해 지역게임 기업의 향후 방향성과 게임개발 뿐 아니라 건전한 생태계 구축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또 이날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게임 QA(Quality Assurance, 이하 QA) 인력양성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경북 게임 기업 대표들과 멘토.멘티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경북TP 글로벌벤처동 1층에 1420㎡ 규모로 기업입주공간, 테스트베드, 홍보관 등으로 조성돼 있는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해 2월 개소해 현재까지 11개사의 기업 유치, 21개사에 대한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 및 해외게임쇼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 마케팅, 컨설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4명의 게임 QA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경북TP는 산업간의 융.복합이 가능한 게임 콘텐츠 산업을 지속적으로 경북도 내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9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