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장주 경북도 부지사 "도지사 출마" - "자유한국당 입당 후 1월말쯤 공식 선언할 것" 윤만형
  • 기사등록 2017-12-28 16:43:20
기사수정


▲ 28일 김장주 경북도부지사는 경북도청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지방선거에 경북도지사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사실상 선언하고 있다.




김장주 경북도부지사가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김 부지사는 28일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1월 업무보고와 인사 등 업무를 마무리한 후 절차에 따라 사표를 낼 것이다.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후 1월 말쯤 경북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입당설'을 일축하고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김 부지사는 "27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경북도의 정책과 행정을 펼치는데 자신있다. 경북의 미래를 위해 일하겠다"며 "동해권, 북부권, 서부권과 여성, 어린이, 청소년을 살리는 것이 경북의 재생이며 미래이고 세계화로 나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의 경선에 대해서는 "경북은 선거 흥행을 위한 곳이 아니라 한국당의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 곳"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김 부지사는 "지금 상황으로 볼 때 자유한국당의 미래와 차기 (대선) 승리를 위해 누가 좋은가를 생각하면 후보를 선택하는데 답이 나올 것"이라며 "홍준표 당 대표가 젊고 패기 있는 미래를 향해 질주할 수 있는 후보를 원한다면 나를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8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