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제8회 전국가양주주인선발대회, 20일 개최 - 최고의 가양주 酒人을 만나다 안남훈
  • 기사등록 2017-12-19 14:25:41
기사수정


▲ 지난해 가양주 선발대회



우리나라 가양주(家釀酒, 집에서 빚은 술) 주인(酒人)을 선발하는 ‘2017 제8회 전국가양주주인선발대회’가 20일(수) 서울 은평구 소재 서울혁신파크 맛동에서 개최된다. 


‘맛있는 향과 우리 술‘을 주제로 열리는 제8회 전국가양주주인선발대회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가양주 경연대회다. 우리 전통주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전통주를 새롭게 해석하여 생활 속의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지금까지 경기도가 주최해 왔던 전국가양주주인선발대회는 대회의 지속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수상자 모임인 가양주주인회와 사단법인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그리고 한국식품연구원이 주축이 되어 전국가양주주인선발대회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된다. 


가양주주인대회는 경연 이외에 출품자와 가양주에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며 시음해 보는 행사와 전통주 전문가인 박록담 전통주연구소장의 전통주 인문학 강의, 술샘 정경순 이사의 가양주의 사업화 사례 등의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당일 경연에는 예선을 거친 본선 진출자 50명 중 10명을 선발하여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200만원 등 54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게 된다. 


주최 측은 우리의 전통주인 가양주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한 식문화로 건강을 찾고 세계인이 함께하는 음식 문화로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7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