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역 인근에서 20대 남성을 칼로 찔러 숨지게 한 중국동포가 검찰에 송치된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영등포구 대림역 인근에서 시비가 붙은 중국동포 ㄱ씨(26)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구속된 중국동포 황아무개(25)씨를 오는 19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18일 밝혔다.
황씨는 지난 13일 새벽 4시27분께 대림역 인근 골목에서 ㄱ씨의 왼쪽 가슴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황씨는 범행 직후 중국 하얼빈으로 달아났다가 이튿날 부모의 설득으로 자진 입국한 뒤 체포됐다.
경찰 조사 결과, 황씨는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ㄱ씨와 부딪혀 실랑이를 벌이다 골목 앞까지 나와 싸우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황씨는 이후 택시를 타고 관악구에 있는 의붓아버지 집으로 이동했고, 의붓아버지에게 부탁해 중국행 항공권을 예매한 뒤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충북 증평의 한 건설현장에서 목수 일을 했다는 황씨는 경찰 조사에서 “택시를 기다리다 추워서 은행에 들어갔는데 ㄱ씨와 부딪혀 서로 욕하면서 다퉜다”며 “ㄱ씨가 각목을 들고서 밖으로 나오라고 하자 취중에 화가 나 칼을 휘둘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씨는 범행한 사용한 칼에 대해서는 “중국에 있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접이식 칼을 구매해 소지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