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단속 과정에서 경찰과 승강이를 벌이던 운전자가 넘어져 뇌진탕 증세를 호소했음에도 경찰은 오히려 '쇼하지 마라'며 윽박질렀다는 민원이 제기돼 해당 지역 경찰이 감사에 나섰다.
12일 서울 양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8시30분쯤 화물차에 파이프를 싣고 서울 양천구 목동교 1차선 진입 램프를 주행하던 한씨는 돌연 차로 위에 차량을 정차했다.
교통단속을 하던 A 경위는 차로에 화물차량을 무단 정차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한씨에게 면허증을 제시했고, 이를 거부한 한씨와 승강이가 벌이다가 한씨가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한씨는 '자신이 넘어져 뒤통수에 피가 났음에도 A경위는 '쇼하지 마라'며 조롱했고, 20분이나 119 신고를 지체했다'는 취지로 민원은 제기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실제로 한씨에 대한 응급조치가 20분 뒤에 이뤄진 것은 맞다"면서도 "A 경위가 한씨를 조롱했는지는 오늘 열리는 감사에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A경위는 '한씨가 차량을 두고 현장을 벗어나려 했다'며 정당한 공무집행이었음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