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과기대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 우수 활동 대학 선정 -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 전국 32개 대학교 대표자 참가 김태구
  • 기사등록 2017-11-23 16:28:48
기사수정




경남과기대는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 '겜블락'이 경기 파주 홍원 연수원에서 열린 '2017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 평가대회'에 참가하고, 우수 활동 대학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대회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주관으로 열렸으며, 예방 활동단이 한 해 동안 진행해 온 도박문제 예방 활동 사례 발표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동시에 우수 대학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대회는 전국 32개 대학교 활동단의 대표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 대학으로 뽑힌 대학들의 발표로 진행됐다. 이후 우수대학을 제외한 3개 대학의 이그나이트 형식의 발표로 우열을 가렸다. 대회에서 2018년 회장단의 교류 활동도 진행됐다. 


평가대회에 참여한 겜블락 회장 사회복지학과 홍지민 학생은 "평가대회에 참여해 여러 우수학교의 사례들을 들어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며 "다른 대학들의 경험을 통해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고 1년 동안 단원들이 열심히 해줘서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에 도박문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 활동단은 전국 대학 캠퍼스와 함께 지역사회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 학술 활동 등을 펼치기 위해 3월 선정된 전국 32개 대학 총 706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도박문제의 예방과 치유, 재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