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25일 ‘금호스포츠센터’ 개관 - 배드민턴장 12면·체력단련실 2실 등 갖춰 김태구
  • 기사등록 2017-11-22 14:04:33
기사수정


▲ 금호유수지내 다목적체육시설 ‘금호스포츠센터’ 조감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5일 금호유수지내에 조성한 다목적 체육시설 ‘금호스포츠센터’를 개관한다.


지난 5월 착공한 후 총 41억원의 공사비를 투입해 연면적 2193.01㎡·지상 2층 규모의 철골구조물이다. 


센터 내부는 배드민턴장 12면을 조성했으며 2면은 배구장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체력단련실 2실도 있다.  


경기장 천장을 높여 환기·통풍이 잘 되도록 했으며 바닥재는 무릎 충격 완화에 효과적인 탄성이 높은 마루시스템으로 시공했다. 


또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전동식 디바이더를 사용해 같은 시간에 배드민턴과 배구경기, 타 구기종목을 방해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체력단련실은 30분 여성순환 운동실과 다목적 체육실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운동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축구·야구·풋살·댄스스포츠 등 총 38개 구청장기와 연합회장기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숲·하천변 체육공원·복지관 등에서 생활체육·축구·게이트볼 등 8개 종목·27개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금호스포츠센터는 유아·청소년·성인·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로 일상에 지친 구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