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는 올해 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여성·보육정책 분야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지난 9월까지 '실질적 성평등 구현, 보편적 돌봄체계 구축' 2개 분야에 5개 항목 11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한 결과, 11개 세부지표 대부분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구로 선정돼 36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먼저, '실질적 성평등 구현'에서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신규과제 발굴 과제로 16건을 제출했으며 그 중 마포중앙도서관은 성별영향분석평가를 통해 수유실, 아이돌봄방 등 여성친화시설과 여성이용자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확충했다.
이 외에도 어린이집교사, 직업상담사, 치위생사, 마을건강센터 방문간호사, 자동차 의무보험 과태료 인력, 그린파킹 업무 인력 등 여성특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했으며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보편적 돌봄체계 구축' 분야에서 구는 올해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설명회(5회)와 개별면담(16회) 등을 적극 추진해 11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 외에도 관리직 공무원 보육반상회 참여,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률,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대체교사 지원 활성화 등에서도 만점을 받아 구 보육과 여성 정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홍섭 구청장은 "경제적 불안정과 가치관 변화 등에 따라 출산 포기, 미혼남녀의 결혼기피, 만혼화 등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졌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