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50대 독거남들이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자전적 영화를 상영한다. 50대 독거남의 사회적 고립과 복합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구가 마련한 깜짝 프로젝트다.
구는 오는 17일 양천구사회적경제원센터 1층 카페에서 ‘나비남 영화제’를 개최하고 오후 5시, 7시 두 차례 영화를 상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9월부터 11월 8일까지 사회적기업이 모여 양천구 나비남의 사회・경제적 회복을 돕는 ‘오춘기 다시날자, 별별청춘’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한 바 있다.
이곳에서 연극과 영화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명랑캠페인’이 나비남들에게 영화제작 기회를 제공했다.
나비남 A씨와 B씨는 스마트폰으로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영화감독에 도전했다. 멘토들과 함께 테마를 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시나리오, 영상 촬영 및 편집까지 직접 하여 영화를 완성했다.
이렇게 제작된 영화 2편은 나비남 영화제에서 각각 20분씩 상영된다.
나비남 A씨는 초등학교 친구들과 추억을 사진영상으로 담은 <친구들아 함께 가자>를 제작했다. B씨는 자신과 영혼의 대화를 통해 힘들었던 삶을 되돌아보며 희망을 찾는 이야기 <사이>를 상영한다.
A씨는 “수업이 반복되어 갈수록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었다.”며 “영화에 관심 없이 살다가 대본을 쓰고 촬영을 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애써 외면했던 것을 깨닫게 되었다. 과정만으로도 위로이자 행복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나비남 영화제에서는 단편 영화를 제작한 감독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영화 상영 전에는 감독들이 자신의 영화를 직접 소개하고, 상영 후에는 영화 제작과정과 숨겨진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영화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남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사회공동체로 진입하는 데에 사회적기업이 함께 했다는 것에 더욱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나비남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는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