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강원 강소기업,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 참가” -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약 3000여개의 업체 참여 최문재
  • 기사등록 2017-10-31 16:02:06
기사수정


▲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강원도, 춘천시와 협력하는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을 통해 강원 강소기업들이 ‘2017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CHINA HI-TECH FAIR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는 중국에서 열리는 첨단 기술 분야 전문 전시회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박람회로, 올해 약 30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해 전기·전자, 인터넷·IT·텔레커뮤니케이션, 컴퓨터·주변기기 등 다양한 하이테크 기술을 공유할 계획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등 해당사업 지원 기관에서는 지역 강소기업들의 박람회 참가 및 효과적인 전시활동을 돕기 위해 프리미엄 공동관 부스를 제공하고, 현장 업무 및 통역 지원, 제품운반 및 세팅지원, 기업홍보 등 전반적인 관리를 함께 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강원 지역의 대표 스마트콘텐츠 기업인 ㈜지오멕스소프트, ㈜스프링웍스, ㈜임팩시스, 콘박스㈜, ㈜프론트유 등 총 5개 업체다. 


먼저 GIS전문기업 ㈜지오멕스소프트는 스마트게임 ‘포켓몬고’에 적용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 3차원의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프링웍스는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ETL(Extract, Transform, Load) 솔루션을 소개한다. 


콘박스㈜는 실사 동영상과 모바일 기기 센서 연동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애완동물 육성게임 ‘애니타임’을 선보인다. ㈜임팩시스는 POS 디바이스에 결제 디바이스를 연동하는 것만으로 시스템 사용이 가능한 ‘티켓플레이’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토이전문기업인 ㈜프론트유는 독거 노인들의 생활 전반을 케어할 수 있는 IOT 인형과 기어를 이용한 교육용 스마트토이 등 각종 완구에 스마트기술을 융합한 제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이번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 참가를 통해 강원 지역 스마트콘텐츠 강소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각 업체가 효율적으로 국내·외 타켓시장을 선정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