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그라운드를 누빈 노병준(38)이 고교생 클럽팀 감독으로 첫선을 보인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노병준은 지난 10일 서울 양천FC 18세 이하(U-18) 팀 지휘봉을 잡고 감독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지도자로서 첫 걸음이다. 노 감독은 2급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고등리그는 현재 후기리그가 진행 중이다. 양천FC는 서울북부 권역 3전 전패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가장 최근 경기인 지난달 30일 대대신FC전도 0-5로 크게 졌다. 그 뒤 부임한 노 감독은 28일 오전 11시 45분 목동운동장에서 배재고를 상대로 데뷔전을 갖는다.
노 감독은 “약 2주일 동안 선수들을 알아가면서 2차례 연습경기로 이번 배재고전을 준비했다”고 했다. 선수 시절 한양대와 포항 스틸러스에서 한솥밥을 먹은 황교충 코치가 노 감독을 보좌하고 있다.
양천FC는 배재고전으로 후기리그 일정을 마친 뒤 다음달 1일부터 열리는 서울시축구협회장배에 출전한다. 노 감독은 “이번 대회는 1~2학년 선수들을 기용하면서 내년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노 감독은 15년 간 프로 선수로 뛰었다. 2002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데뷔해 포항, 울산 현대(임대), 대구FC 등에서 K리그 통산 331경기 59골 26도움을 기록했다. 포항 소속으로 2009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고 최우수선수(MVP)상도 받았다. 2006년부터 2년 간 오스트리아 리그에서도 활약했고, 2010년 국가대표로 동아시안컵 홍콩전에서 A매치 데뷔골을 넣었다.
속초시, 설 연휴 관광객 급증 대비 특별 교통대책 본격 추진
속초시가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밀집 지역 대상 특별 교통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
속초시, 설 맞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속초시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환급행사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이번 행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136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당일 영수증을 환급 부.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