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항구축제서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 개최 - 21개 동아리, 9개 평생교육기간 참여...성인문해 작품 전시 박귀월
  • 기사등록 2017-10-25 16:15:24
기사수정

목포시가 오는 27~29일 열리는 항구축제 기간 중 평생학습 기관·단체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 


                                   목포 항구축제 목포시민 평생학습 발표회


시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항구축제를 이용해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의 흥미를 이끌기 위해 이번 발표회를 준비했다.


기대 수명 100세로 길어지고, 은퇴가 빨라지면서 노후도 길어져 목포에서도 평생교육은 활기를 띄고 있다.


평생교육은 새로운 지식습득과 올바른 여가 등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삶의 질 향상 및 봉사로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이번 발표회에는 총 21개의 동아리가 참여하며, 신흥동 ‘신흥 국악판소리’ 등 12개동 주민사랑방 프로그램과 상동종합사회복지관의 ‘줌마난타’ 등 9개 평생교육기관은 평소 연습했던 무용과 합창, 풍물 등을 공연한다.


아울러 11개동과 12개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실 학생을 위해 성인문해 작품 전시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즉석에서 문해골든벨을 실시한다.


조부갑 교육체육과장은 “발표회와 별개로 평소 주민사랑방 프로그램, 행복학습센터, 성인문해교실에서 완성한 작품을 전시해 학습참여자에게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작품을 감상하는 방문객에게는 배우고자 하는 의욕을 북돋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3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