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과 함께 꿈꾸는 복지아카데미’ 송태규 기자
  • 기사등록 2017-10-10 22:46:25
기사수정


▲ 복지아카데미-‘나, 다니엘 블레이크’영화관람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해석 민간위원장)1010, 132회에 걸쳐 시민의 복지접근도 향상을 위해 시민과 함께 꿈꾸는 복지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0일 오후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시의장을 비롯해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종사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 다니엘 블레이크를 관람했다.

 

시는 최근 읍면동 복지허브화가 시행되면서 어려운 우리 이웃에 대한 관심을 영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공감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통해 복지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 다니엘 블레이크는 영국의 관료주의 복지정책에 막혀 인간의 존엄성을 잃어가는 목수의 실화를 담은 영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해부터 시행하는 맞춤형 복지정책이 차가운 복지시스템으로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려운 이웃을 관료적으로 대하지 않는 따뜻한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앞으로 실질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메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지역 내의 사회보장 대상자를 발굴하고, 서비스 제공기관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호체계구축과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2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