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떠올릴 것이다. 마포에는 월드컵의 산 역사이자 그 중심에 있었던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자리 잡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지난 20일 오후 4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MOU)에는 기타 협약으로 (재)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과 서울월드컵경기장 내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움과의 협약식도 진행됐으며 협약식에는 대한축구협회 이용수 부회장, (재)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권오범 이사장과 풋볼 팬타지움 정의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마포구와 대한축구협회는 국내 최초의 체험형(VR) 축구테마 뮤지엄 풋볼 팬타지움을 통한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청소년 교육 및 인재육성뿐만 아니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아가기 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풋볼 팬타지움은 지역주민 혜택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 입장수입의 일부를 마포장학재단에 기부해 지역 인재 육성에 큰 힘을 보탤 계획이다.
구는 축구 명품도시에 걸맞게 축구와 관련한 여러 사업으로 구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먼저 지난해 4월 마포 연고의 프로축구단 FC서울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소외 계층을 위한 무료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주말 홈경기 24경기에 약 2,000여 명이 넘는 주민들이 그 혜택을 받았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지역 초등학교 15개 학교 1,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FC서울 유명 선수와 코치진이 직접 가르치는 축구 클리닉을 운영했으며 이외에도 생활체육교실에서 유아 및 어린이 축구교실, 여성축구단 운영 등 문화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대한축구협회와의 이번 업무협약식(MOU)을 시작으로 지역주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더불어 체험형 축구테마 뮤지엄인 풋볼 팬타지움과 연계해 청소년 교육과 인재육성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2002년 월드컵 이후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그만큼 스포츠와 연관이 깊다는 것으로 특히 축구와는 더욱 그 의미를 더한다고 볼 수 있다. 대한축구협회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페인 바르셀로나가 부럽지 않는 명품 축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시, 설 연휴 관광객 급증 대비 특별 교통대책 본격 추진
속초시가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밀집 지역 대상 특별 교통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
속초시, 설 맞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속초시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환급행사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이번 행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136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당일 영수증을 환급 부.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