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올해 백운산 참돌배 생산량이 지난해 보다 15%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판로확보를 통한 수급 균형과 농가경영 안정을 위해 판촉활동을 나선다.

시는 백운산 참돌배 재배 생산자 단체인 ‘백운배연구회’와 농협광양시연합사업단‘, 광양동부농협 판촉팀, 관계 공무원 등 11명으로 판촉팀을 구성했다.
판촉팀은 오는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경동시장 약재상과 청량리, 가락동, 영등포 등 농협계통 공판장을 직접 방문한다.

또한, 농산물 유통 관련 바이어와 MD, 경매사와의 면담을 추진하며, 농협 유통망을 활용해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안정적 상품개발을 위한 기능성 및 실용화 가공기술 연구와 지역 특산 상품개발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가공기술 교육과 홍보, 마케팅 등 유통체계 구축으로 농산물 과잉 생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백운산에서 자생하던 토종 산돌배를 개량해 새롭게 탄생시킨 백운산 참돌배는 특허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돌배 중에서도 약효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운산 참돌배는 지난해 총 260톤이 생산되었으며, 이중 생과(80%)는 경동시장과 개인직거래 판매로 208톤이 이뤄졌으며, 가공품(20%)은 롯데백화점, 우체국 쇼핑몰 입점과 개인 직거래 등으로 52톤 판매됐다.
올해는 10월 5일에서 30일 사이에 출하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9월에 강원도에서 출시되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태로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가 필수적이다.
정옥자 마케팅전략팀장은 “참돌배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안정적 판매 대책 수립과 생산 기반을 구축해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자율경영과 책임 능력을 배양해 나가겠다”며, “서리 맞은 백운배 참돌배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