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킨텍스에서 스마트시티 혁신 서민 아시아 개막 김한구
  • 기사등록 2017-09-07 21:53:51
기사수정

고양시는 세계적인 권위의 스마트시티 행사 스마트시티 혁신 서밋 아시아 2017이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16개국에서 온 57명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들의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개막식 첫 번째 주제발표자로 나선 최성 고양시장은 글로벌 시대의 스마트시티 리더십을 주제로 고양시 스마트도시 미래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최성시장은 앞으로 고양시는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 북부산업의 심장이라 일컬으며 전폭적 지지를 표명했던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에 4차 산업 국정과제들을 고스란히 녹여내 스마트시티 모델로서 앞서나가겠다는 복안을 밝혔다.


최성 시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고 스마트시티 모델 확산을 위해 △첫째, 고양시가 평화통일시대를 대비해 추진하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프로젝트 추진 동참 △둘째, 국내 스마트시티 선도 도시 간 스마트시티 발전협의체 구성 △셋째, 동북아 평화협력을 촉진시키고 만주-시베리아-유럽으로 이어지는 철의 실크로드 가교역할을 할 중국-일본-러시아-한국 중심의 스마트시티 공동협의체 구축 등 3대 제안을 제시했다.


스마트시티 혁신 아시아 서밋 2017 행사는 8일까지 이어지며 고양시는 스마트시티 사업과 연계한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동 행사기간 동안 킨텍스 제2전시관 306호에서 고양시 자체 심화 컨퍼런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