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으다 - 금천 독산3동 기관·단체장 협의회 구성·운영 윤영천
  • 기사등록 2017-09-07 15:26:25
기사수정





금천구가 오는 7일(목) 15시 독산3동주민센터에서 ‘독산3동 기관·단체장 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구는 과거 단순 동 행정을 벗어나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도입부터 동특성화 사업까지 많은 권한과 책임을 동으로 내려 보낸 바 있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독산3동 주민들은 한 발 더 나아가길 원했고 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논의하며 해결할 추진동력이 필요했다.

 

이에 독산3동은 관내 18개 기관 및 단체장들이 모여 논의한 결과, 지역 내 각종 현안에 공동으로 대처할 ‘독산3동 기간·단체장 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협의회는 시·구의원 및 동장을 비롯해 치안·복지 등 7개 기관과 11개 직능단체장 총 23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중국동포와의 상생방안 마련 △추석맞이 마을 대청소 △단체별 특성화 사업 발굴 △무단투기 단속 및 수거체계 개선 등 지역 현안들을 함께 논의하며 해결해 나갈 것이다.

 

또, 분기별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행사에 협조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태홍 독산3동장은 “기관·단체장협의회 출범을 통해 민·관이 서로 소통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