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도서관 인기강좌 “재미있는 한자여행” -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여주도서관에서 한자여행 떠나볼까? 김용백
  • 기사등록 2015-01-26 16:11:00
기사수정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 여주도서관에서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가족과 함께 떠나는 재미있는 한자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강의는 한자뿐 아니라 쉬운 한시 등을 소개하고 국어?영어의 문법 원리와 연결하여 한자를 쉽게 풀이하며 소설?역사 등을 곁들인 강좌로 2시간 내내 집중하고 지루할 겨를이 없다고 수강생들이 만족도를 표현했다.

 

재미있는 한자여행은 1월부터 2월까지 이어지며 매주 한 단락씩 나누어 반복하여 진도를 나가는 형식이라서 언제 참여해도 첫 강의까지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강의의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한자에 대해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갑골문자의 상형원리를 통해 허신의 설문해자의 오류 등을 밝히면서 한자 원리들을 소개한다.

 

한자급수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글자들을 연속으로 기억하는 한자 확장 원리를 가르쳐 매우 쉬운 방법으로 익힐 수 있다.

 

한편, 이야기 한자여행을 강의하고 있는 여주시청 김용수 팀장(한자 사범)은 여름특강으로 “썸타는 아삼삼한 한시여행”을 강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의내용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수강 희망자는 여주도서관 홈페이지(www.yjlib.go.kr) 를 참고하면 알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주도서관(887-330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