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생태원, 제2회 생태동화 공모전 개최 - 생태와 환경을 주제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전 접수 - 내년 3월 수상작 9편을 수상작품집으로 발간 예정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01 11:52:18
기사수정


▲ 제2회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 포스터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 생태에 대한 이해와 교훈,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회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91일부터 1031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연이 들려주는 미래의 꿈과 희망이야기를 내용으로 생태와 환경이 주제인 생태동화를 모집한다.

 

생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다만 기성작가의 경우 등단한 지 5년 이내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응모자는 1편의 단편동화(편당 200자 원고지 50매 내외)와 응모신청서 등 기타 구비서류를 국립생태원 누리집(www.nie.re.kr) 공모전 누리집(www.nie-contest.com)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생태문화 확산 가능성과 표현의 창의성 등 예술적 완성도를 심사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국립생태원 누리집에 11월에 발표한다.

 

공모전은 총 9명을 선정하며, 총 상금은 800만 원으로 대상 1에게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최우수상 1명에게 국립생태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우수상 2명과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2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수상작 9편은 수상작품집 형태의 생태동화책으로 내년 3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생명사랑 및 생태보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좋은 작품들이 접수되어 많은 어린이들에게 생태적 정보와 교훈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