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아산병원, 제천시 덕산면 ‘내 고향 의료봉사’ 펼쳐 - 전국 60여 곳에서 펼친 바 있으며···직원의 고향 마을 중 농어촌 의료취약 …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8-23 13:40:08
기사수정


▲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이 제천시 덕산면을 찾아 내 고향 의료봉사를 했다.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은 22일부터 23일까지 충북 제천시 덕산면을 찾아 마을주민 120여 명에게 ‘내 고향 의료봉사’를 펼쳤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내 고향 의료봉사’는 강원도 화천, 경북 청도, 전남 진도 등 전국 60여 곳에서 펼친 바 있으며, 직원의 고향 마을 중 농어촌 의료취약 지역을 찾아가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진료 후에는 마을 주민들에게 기념품도 제공했다. 진료 결과 이상 소견 발견 시에는 인근 병원으로  진료를 의뢰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중증 질환 등에 대해서는 진료비 지원사업도 연계하고 있다.


매번 직원들의 고향을 찾게 되어 설렌다는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전성훈 교수는 “내 고향 의료봉사를 통해 직원들의 병원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 애사심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직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한 고향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훈훈한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은 1995년부터 첨단 의료장비를 탑재한 이동진료 버스를 이용하여 저소득층 주민, 새터민, 외국인 근로자, 농어촌 오지마을, 보육원 등 전국의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무료진료를 전개하고 있으며, 22년째 의료취약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9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 “한국, 우크라 살상무기 제공하면 큰 실수… 상응하는 결정”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