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 - - 1년 365일 환경정화, 제설·제빙 자원봉사활동 -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1-23 16:52:00
기사수정

충북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가 안전하고 깨끗하며 살기 좋은 충주를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를 상시 전개한다고 밝혔다.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는 충주시 관내에 환경정화가 필요한 곳이나 폭설시에 제설‧제빙 활동을 통해 봉사자들 스스로 펼치는 봉사활동을 일컫는다.

 
평소에 학업과 직장생활로 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환경정화 및 제설·제빙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봉사활동보고서를 작성후 이메일(cjvc1365@hanmail.net)로 제출하면 봉사실적을 인정받게된다.

봉사활동보고서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다음카페(http//cafe.daum.net/cjvc)내 서식자료 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1일 최대시간의 인정되며(단, 재난·재해시 에외)초등학교의 경우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모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이옥순 충주시자원봉사센타장은“생활 속 작은 봉사활동이 시민이 행복한 충주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