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함께 만들어요” - ‘해양 쓰레기 버리지 않기’ 교육용 리플릿 1만부 제작·배부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8-14 10:18:48
기사수정


충남도가 도민과 함께 깨끗한 해양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해양 쓰레기 버리지 않기리플릿 1만부를 제작·배부했다.

 

교육용으로 제작한 이번 리플릿은 총 8쪽으로 구성됐으며, 해양 쓰레기 현황과 도의 해양 쓰레기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또 해양 쓰레기로 인해 바다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섬 등의 피해를 구체적으로 수록해 경각심을 높였다.

 

리플릿에는 이와 함께 식량과 자원에너지, 기후변화 대응 등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인 바다의 중요성을 담았다.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도민 참여 방안은 주민과 어업인으로 나눠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도에서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해양 환경 만들기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해양 환경 교육 신청 방법도 안내해 주민들이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정낙춘 도 해양환경과장은 이번 리플릿은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라며 바닷가 다중이용장소나 관광지 등에 비치해 쉽게 접하고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그동안 깨끗한 해양 환경 만들기를 통해 우리마을 해양 쓰레기는 내가청결마을 전국 최초 운영 교육·현장 체험을 통한 주민·학생들의 해양 환경 보전 의식 제고 11연안 가꾸기 운동 재점화 등의 사업을 역점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올해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해양정화사업(오션크린업)’ 평가에서 2·3위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