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 군산시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 판정 받아 - 송태규전북사회부기자
  • 기사등록 2017-08-13 09:31:33
기사수정

 군산시는 한국수자원공사 고산정수장에서 생산하여 공급되는 광역상수도와 가정 내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이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정수처리를 거친 수돗물에 대한 검사를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군산시는 가정 내 공급되는 수도꼭지 40개소와 급수과정(배수지)별 16개소의 지점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7월 중 실시한 가정 내 공급되는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일반세균, 총대장균 등 10개 항목 모두 검출되지 않았거나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으며, 시에서는 매월 실시되는 수질검사의 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여성단체에서 추천받은 시민들과 함께 현장채수와 수질검사 과정을 확인하는 제도를 운영해 수돗물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박진석 수도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통하여 마시는 물의 안전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수돗물 수질에 궁금한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나 군산시청 수도과(☎ 454-53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