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특수교육지도사 대상 상황별 응급처치 교육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8-07 21:05:16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김원술)는 7일 오전 정읍교육지원청 3층 교육장에서 특수교육지도사 26명을 대상으로 상황별 응급처치 대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에 대한 학교 및 교육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변사례를 중심으로 한 기도폐쇄 시 하임리히법부터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순으로 이뤄졌다.

 

무엇보다 초기대처가 중요한 완전기도폐쇄에 따른 하임리히법 이론 및 시범, 응급처치 대처 이론교육, 정읍 관내에서 발생한 사례전파와 마네킨을 통한 실습 등으로 진행됐고 호응도가 높아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 속에 이루어졌다.


특히 단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대상자들이 직접 실습에 참여하여 실제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받은 특수교육지도사 중 한명은 “다양한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을 배우고 실습까지 해보니 내가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원술 서장은 “올해 2분기 전라북도 하트세이버(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사람) 수여식에 역대 최다인 11명이나 되는 일반인 분들이 선정되어 인증서과 금배지를 수여받았다.”며 “교육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만큼, 심정지 환자 소생률 향상을 위한 전방위 교육에 지속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