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마곡 지하통로에 '재난신고 위치표지판' 설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대처를 위해 강서소방서와 협업해 '재난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치표지판은 마곡역(지하철 5호선)과 마곡나루역(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을 잇는 약 700m 길이의 지하 공공보도 구간에 총 27개소가 마련됐다.  최근 마곡 복합시설 지하 통로에 상가 ...
                            
                        
잦은 외식과 인스턴트 음식 등으로 인한 만성질환자 비율이 증가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보건소는 3층 영양플러스센터에서 생애주기별 무료 식생활 영양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모든 주민들의 식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도록 도와 질병없는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해서다.
구는 연령이나 건강상태에 맞게 어린이, 청소년, 가족, 성인, 노인 등 대상에 따라 프로그램을 달리 운영한다.
먼저 ‘어린이 건강플러스 체험관 영양교실’은 유아의 특성에 맞는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진행된다. ▲식품구성 자전거를 통한 좋은간식 고르기 ▲비만조끼 체험 ▲점프 높이뛰기를 해봐요 등 게임과 놀이를 통해 재밌게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매주 화․수요일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가족 건강플러스 체험관 영양교실’은 가족이 함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가공식품 고르는 방법 ▲나트륨 저감화 간식만들기 등의 실습이 진행된다.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식습관교정 및 영양교실도 운영한다. 영양부족으로 생겨나는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양 간식 만들어먹기 조리시연수업을 진행하고 간단한 체조 교육도 병행한다. 어르신 영양교실은 9월부터 매주 금요일 10시에 진행된다.
건강플러스 체험관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사전예약(☎2670-4848)후 방문하면 된다.
개인별 자세한 상담을 위해서는 ‘1:1 영양 상담제’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비만관리 및 질환에 따른 식사요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한편 지난 5월에서 7월까지는 미각형성시기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싱겁게 먹는 식생활 배움터’를 운영해 나트륨 과다섭취를 줄이고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20개소 어린이집을 방문해 387명의 어린이들에게 편식 예방을 위한 이론 및 오감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건강한 삶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영양교육을 적극 추진해 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양천구, 공동주택 단지 대상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 신규 조성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해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한다고 밝혔다. 단지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주차장 확충은 해당 입주민의 주차난 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낮추고 소방차 등 긴급차량의 ..
                    
                
                            강서구, 마곡 지하통로에 '재난신고 위치표지판' 설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대처를 위해 강서소방서와 협업해 '재난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치표지판은 마곡역(지하철 5호선)과 마곡나루역(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을 잇는 약 700m 길이의 지하 공공보도 구간에 총 27개소가 마련됐다.  최근 마곡 복합시설 지하 통로에 상...
                    
                
                            영국에서 또 흉기 난동 사건,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한 결과, 테러 연관성은 없다
                        
                        승강장에 멈춰선 열차에서 공포에 질린 승객들이 뛰쳐나온다.승객들을 향해 걸어가는 한 남성 태연하게 울타리를 넘어 달아나는데 손에 흉기를 쥐고 있다.주말 저녁, 영국 케임브리지 인근을 달리던 열차 안에서 흉기 난동이 벌어졌다.이전 역인 피터버러역을 출발하자마자 시작된 무차별 공격은 다음 역, 헌팅던역에 도착하기까지 몇 분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AFP 통신은 현지시간 3일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W)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가 지난달 우크라이나 땅 461㎢를 점령했다고 밝혔다.이 속도는 올해 월평균 점령 규모와 비슷한 수준으로, 러시아가 지난 7월 634㎢를 급속히 점령..
                    
                
                            북한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
                        
                        북한이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에 나선다.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경과를 평가하고 당 제9차 대회 준비사업을 비롯한 중요 문제를 의결하기 위해 내달 중순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최근 북한의 연말 전원회의가 새..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했다.조선중앙통신은 4일 “우리 당과 국가의 강화발전사에 특출한 공적을 남긴 노세대 혁명가인 김영남 동지가 97살을 일기로 고귀한 생을 마쳤다”고 부고를 전했다. 사인은 암성중독에 의한 다장기 부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