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 어린이들, 시흥시에서 여름방학 보낸다 !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7-08-01 20:49:39
기사수정



시흥시는 지난 729일부터 910일 일정으로 일본 각 지역에서 온 7명의 일본 초등학생들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 학생들은 일본 히포(Hippo)패밀리 클럽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로 한국에 오기 전부터 한국문화와 언어 등을 일 년 넘게 공부해 온 학생들이다.

 

일본 히포패밀리클럽은 한국, 미국, 멕시코 등 다언어를 노래와 율동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하는 언어교류연구소로 매년 시흥시와 연계를 통해 홈스테이 방문단을 파견하고 있다.

 

시흥시는 지난 729ABC행복학습타운에서 환영식을 개최하였으며, 참여 학생들은 910일 간의 홈스테이를 하면서 한국의 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함께 소통하게 된다.

 

올해 글로벌시흥 홈스테이에 두 번째 참여하는 한 학생은 외국인과의 홈스테이는 정말 설렌다. 일본 친구와의 910일의 기간 동안 함께 가고 싶은 곳이 정말 많은데 시간이 또 마법같이 지나갈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라고 전했다.

 

글로벌시흥 홈스테이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시흥 홈스테이(http://cafe.naver.com/shglobalhomestay)카페 또는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