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건강한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다! - -「청소년 문화두드림(Do Dream)」프로그램 운영 - 김규선
  • 기사등록 2017-07-27 18:59:49
기사수정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중·고생 40여명을 대상으로청소년 문화두드림(Do Dream)’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청소년 문화두드림은 지역적 여건으로 문화공간이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과 문화체육활동을 제공하여 학기 동안 쌓인 학업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날려버릴 수 있도록 여름방학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째날 광주 청소년삶디자인센터를 찾은 청소년들은 목공예와 다채로운 실을 이용한 직조 및 바느질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직업을 체험하였으며, 이어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야구경기장에서는 좋아하는 선수와 팀의 승리를 목청껏 응원하며 즐거워했다.

 

둘째날에는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아이스링크장을 찾아 전문강사의 교습으로 늘어난 실력을 뽐내며 친구들간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청소년의 역사의식을 함양시키는 등 관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체험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야구장을 처음 가봤는데 단체 응원전이랑 너무 즐겁고 신나는 경험이었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군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체험활동과 자유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