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가철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 이렇게 예방하세요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7-26 22:15:27
기사수정

정읍경찰서 경무계 / 경장 김윤아


성큼 다가온 더위, 드디어 떠나는 여름휴가! 좀 더 알뜰하게 휴가를 준비하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는 당신, 화면 뒤에 숨은 인터넷 사기꾼의 표적이 될 수 있다.


7~8월에는 다른 때보다 숙박권, 워터파크 입장권 등 휴가 여행 관련 상품 사기가 증가하는데 이러한 인터넷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첫째, ‘사이버캅’에 상대방 전화·계좌번호 조회는 필수! 최근 3개월간 3회 이상 인터넷 사기로 경찰에 신고된 전화, 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둘째, 가급적 직접 만나 물건과 돈을 교환하기! 낮 시간에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만나 거래하면 불필요한 분쟁이나, 위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부득이하게 택배 거리를 하게 될 경우, 판매자의 관련 정보를 최대한 확인하자. 주요 확인사항으로는 거래 이력, 본인 명의 계좌 여부, 타 피해자 존재여부, 사이버캅 피해 신고 이력 등이 있다.


셋째, 직거래가 힘들다면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자! 안전결제는 구매자가 보낸 물품 대금을 보관하고 있다가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받은 것을 확인하면 판매자에게 대금을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단, 상대방이 안전결제를 한다면서 가짜 URL을 보내 물품 대금과 개인정보를 빼돌리는 경우도 있으니 실제 안전결제 서비스 업체 URL인지 꼭 확인하자. 안전결제 사이트의 무통장 결제창은 입금은행을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으므로, 지정된 은행으로만 입금하라고 하는 경우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초특가’, ‘한정상품’ 등 지나치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을 주의하자. 즐겁고 행복한 휴가를 위해 거래 전 한 번 더 살펴보자. 휴가철 인터넷 사기! 간단한 원칙만 지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