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검은진주 ‘오디’ 뽕나무 묘목 신청하세요 - - 도 잠사곤충사업장, 1만 주 공급…다음달 13일까지 분양 신청 -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1-20 12:06:00
기사수정

 

▲ 오디-대심 품종 모습     © 김흥식


충남도 농업기술원 종자관리소 잠사곤충사업장은 올해 가을 오디 전용과 뽕잎용 뽕나무 묘목 3개 품종 1만주를 도내 재배농가에 공급키로 하고, 분양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분양 대상 뽕나무는 농촌진흥청과 공동 연구해 육성한 것들로, 오디 전용은 다수확 품종인 ‘대심’과 당도가 기존보다 높고 수확 시기가 빠른 ‘수향’ 등 2개 품종이며, 뽕잎용은 수량이 많은 ‘와이케이(yk)-209’ 1개 품종이다.

 

이 중 특히 지난 2012년 신품종으로 등록한 수향은 기존에 공급한 오디 품종보다 수량이 70% 정도 적지만, 기상이변 등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 수확이 가능해 강우 등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향은 또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높은 당도에 따라 다양한 층에서 선호해 미래 전략 대체품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묘목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로,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잠사곤충사업장 관계자는 “앞으로는 도내 오디 재배 농가의 소득 강화를 위해 우량 뽕나무를 전량 공급하고, 고품질 오디 재배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