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울·경기는 올림픽 개최지 홍보와 연계하여 3개시·도 공동으로 7월 16일(일)부터 24일(월)까지 강원, 서울, 경기 일원에서 15개국 20개 주요 핵심 여행사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 △연간 송출규모 100만명 규모의 대만 여행사 라이언 트래블 서비스(Lion Travel Service), △한국 송출 1위인 필리핀 여행사 락소 트래블(RAKSO Travel) 등 총 15개국 20개 여행사 상품개발 임직원이 참석한다.
20개 여행사 임직원은 4그룹으로 나뉘어 그룹별로 서로 다른 4개의 관광 상품을 체험할 예정이며, 강원도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용평 스키장 등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장소와, 서울의 서울로 7017, 북촌 한옥마을과 경기도의 광명동굴, 에버랜드 등 관광명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는 3개시·도 공동마케팅*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3개시·도 연계 관광상품 판매를 통해 실질적인 모객을 유도하고, 3개 시·도의 우수한 관광 매력을 알려 해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팸투어에서 체험하게 될 4개 관광 상품은 상품별로 타깃이 다르고, 타깃의 특성에 따라 방문지, 먹거리, 체험 활동 등이 달리 구성된다.
이 관광 상품은 지난 5월 국내 인바운드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3개 시·도 연계 관광 상품 개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당선작 10개 상품 중 상위 4개 상품이다.
4개 관광 상품은 △ 한국을 재방문하는 동남아 관광객 대상,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체험 및 탐방 테마 위주의 상품인 ‘대홍여행사’의 [6days 5nights, Gangwon, Gyeonggi Fascinating Tour] △중화권 개별 관광객 대상, 한류테마 상품 및 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하는 상품인 ‘서울씨티투어’의 [도깨비를 찾아서]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동남아 관광객 대상, 한국의 전통과 현대의 매력을 담아낸 상품인 ‘세민국제관광’의 [한국의 멋 맛] △구미주 관광객 대상 한국 젊은이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하나투어ITC’ [Authentic Korea 4days]이다.
상품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상품들의 주요 코스로는 강원도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오죽헌 △경포해변 자전거 타기, 서울의 △서울로 7017 △경복궁 한복 체험 △ 솔가헌 한방차 체험, 경기도의 △광명동굴 △의왕레일바이크 △수원화성 국궁체험 등이 있다.
윤성보 강원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해외 핵심여행사 초청 팸투어는 동계올림픽이 208일 남은 시점에서 올림픽을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3개시·도의 관광 매력이 전파되어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