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첫 토마스 사라세노 개인전, 광주서 열린다 - 시각화하기 어려운 사회적, 생태학적, 미래적 이슈들을 구체화하는 작가 - <행성 그 사이의 우리> 주제...대규모 영상 프로젝션, 저주파 사운드 구성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7-17 10:37:31
기사수정


▲ 아르헨티나 출신 토마스 사라세노 작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세계가 주목하는 예술가이자 건축가인 토마스 사라세노(Tomas Saraceno)의 대규모 신작 개인전 ‘행성 그 사이의 우리’(Our Interplanetary Bodies)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연다.


아르헨티나 출신 토마스 사라세노는 ‘실현 가능한 유토피아’(quasi feasible utopia)를 위해 예술적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천체 물리학, 대기의 열역학, 거미집(spider web) 구조를 연구하며 우주항공엔지니어, 생물학자, 물리학자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각화하기 어려운 사회적, 생태학적, 미래적 이슈들을 구체화하는 작가로 잘 알려졌다.


2317 평방미터에 달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복합1관 공간에 걸맞게 특별히 고안된 전시 <행성 그 사이의 우리>는 은은한 빛을 발하는 아홉 개의 거대한 구(sphere), 먼지 입자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대규모 영상 프로젝션, 거미와 거미줄 그리고 저주파 사운드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 생물학, 천문학, 실험음악, 건축의 유기적이고 시적인 통섭을 통해 신비로운 우주의 감각적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전시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휴관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ACC 문화창조원 복합1관에서 열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연장한다. 관람료는 ACC 문화창조원 전시통합권 7000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