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동네 놀이터가 궁금하지? - 2017 영등포혁신교육지구 지역특화사업 ‘놀러와&우리동네놀이터’ 운영 - 지역 내 7개 아동·청소년 전문기관이 연계해 청소년들의 놀이공간 마련 - 6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새로운 주제로 진행, 9월에는 ‘놀이터’ 축제 개최… 주정비
  • 기사등록 2017-07-13 15:07:54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다양한 청소년들의 만남의 장 및 놀이공간 형성을 위해 ‘놀러와 & 우리동네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놀러와 & 우리동네 놀이터’는 2017 영등포혁신교육지구 지역특화사업인 ‘영등포 꿈보자기’ 사업의 하나로, 구와 남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문래청소년수련관·영등포교육복지센터·영등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 7개 지역 내 아동·청소년 전문기관들이 공동주관하여 진행된다. 


구는 단순한 청소년 축제를 넘어 지역 내 건전한 청소년 놀이공간 및 문화형성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들을 지역에서 품고 지원하며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에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를 통해 학업에 지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학교부적응 청소년 등 지역 내 모든 청소년들이 모여 서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만든다. 


동시에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기관을 방문해 동아리 활동이나 심리상담 등 기관 자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발굴 시스템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월 1회 각 기관별로 진행하는 공간사업인 ‘우리동네 놀이터’는 지난 6월 24일 꿈이룸학교에서 진행한 방탈출게임 학교괴담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운영된다. 


▲7월 15일 문래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동아리공연 및 시원하게 여름을 날려줄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 ▲8월 12일 신길종합사회복지관에서 DIY, 바리스타, 전문트레이너 인바디 체험 등 ▲10월 28일 영등포교육복지센터에서 할로윈 파티 ▲11월 11일 영등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꿈설계사 진로특강, 애니메이션 더빙체험 및 캐릭터 성우와의 만남 등 다양한 직업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미니직업박람회 ▲12월 1일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통놀이, 요리교실, 미니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9월에는 모든 참여기관들이 함께 기획하여 진행하는 영등포청소년 ‘놀러와’ 축제가 영등포 롯데백화점 야외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놀러와 & 우리동네 놀이터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찾아가서 참여할 수 있는 놀이공간들이 많이 형성되길 바란다.”며 “영등포혁신교육지구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지역 내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는 말보다는 실천이 갑지다며 참일꾼 시장의 사무실을 현장으로 '고고-씽'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