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도전「부산시·공공기관 e스포츠대회」개최 - 「스타크래프트」e스포츠대회, 7.15(토)∼16(일) 참가선수 예선전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7-07 16:09:45
기사수정





올 여름 게임친구도시 ‘부산’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부산시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부산시·공공기관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 소속 공무원과 부산시 소재 공공기관(부산이전 포함) 임직원들이 스타크래프트 종목으로 겨루는 이벤트성 경기다. 기관별로 4명의 선수가 한 팀을 구성하여 7월10일까지 참가신청을 하고, 7월15일~16일 양일간 예선전을 통하여 7월30일 최종 결승전으로 우승, 준우승을 가릴 계획이다.

 

  대회종목으로 선정된「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출시된 이후 10대에서 40대까지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2004년 광안리 10만 관중의 신화를 만드는 등 부산과 인연이 있는 게임이라 더 의미가 깊다.

 

  부산시는 ‘e스포츠 메카도시’ 답게 글로벌 게임기업의 e스포츠 축제와 더불어 게임과 뮤직컬, 음악을 융합한 공연 등 차별화된 e스포츠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행사」를 시작으로 e스포츠 올림픽인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2017」,「국제e스포츠 정상회의」, 지스타 연계 e스포츠 대회 등이 개최된다.

 

  미래 부가가치 신사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e스포츠는 게임도시 부산의 위상 제고는 물론 단순한 오락이 아닌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여가 문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게임문화 축제를 통해 세대간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족 단위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