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정읍소방의 발자취 그리고 도약’ 발간 - 정읍을 지켜온 소방의 역사와 미래 한 권에 담아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6-29 23:03:16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가 그동안 걸어온 역사와 주요정책, 발전방향 등을 상세히 기록한 백서 ‘정읍소방의 발자취 그리고 도약’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정읍소방서의 35년 역사를 담은 ‘정읍소방의 발자취 그리고 도약’은 지난 해 12월 김일선 소방서장을 중심으로 한 25명의 T/F팀 발족을 시작으로 자료수집과 분석, 현장답사, 취재 등을 통해 마침내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 책에는 정읍시민과 함께한 정읍소방의 35년 역사와 더불어, 현재 추진 중인 정책 소개와 4차 산업시대 소방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과거·현재·미래를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소방의 역사 ▲ 소방서 소개 ▲ 주요활동 사항 ▲ 화재·구조·구급 통계 ▲ 예방행정 및 관련법령 ▲ 주요 언론보도 사항 등이 수록되어 있다.

 

수개월간 모인 많은 자료 중에서도 매주 회의를 통해 중점사항을 엄선해 읽기 쉽고 한눈에 이해가 가도록 가독성을 고려하여 문장을 편집하고 다양한 사진, 도표, 그래프 등을 활용해 소개했다.


정읍소방서는 책자를 여러 기관에 배포하여 재난안전 정책담당자, 전문가, 소방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정책연구와 학습 자료로 활용하여 안전 정책 비전 공유와 정책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하여 정읍소방이 도약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5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실종된 9세 우크라이나 소녀 시신이 독일에서 발견됐다
  •  기사 이미지 한국 대통령실 “푸틴, 며칠내 북한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나눔터봉사단,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 물품 전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