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6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해외농업 기술전수 사업 추진코자 한국농촌지도자 부산시연합회 해외농업 기술전수개척단 등 10여 명으로 구성해 해외자매도시인 캄보디아 프놈펜시를 방문한다.
먼저, 농업기술센터는 6월 29일 왕립농업대학교와 농업기술지원과 농업자원 공동개발에 대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농업기술전수에 대한 수요에 캄보디아 프놈펜시의 요청으로 ▲캄보디아 우수 품종 선발 및 재배기술 개발 ▲다수확 생산관리를 위한 병해충 예찰 및 방제법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능력 향상 지원 등 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단은 프놈펜시 소티어루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유기농업에 기초한 캄보디아에 한국형 스쿨팜(학교텃밭) 조성 기술을 보급한다. 스쿨팜 한냉사 소형 비닐하우스 제작 설치, 유기농 학교 텃밭 농작물 재배요령 및 맞춤 텃밭 프로그램 등 지원한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농촌지도자 부산시연합회와 한국생활개선 부산시연합회가 공동으로 모집한 재활용 의류 및 신발 등(500kg 상당) 기부하고 사회봉사활동도 수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왕립농업대학교와 연계하여 고온극복 열대 신선 채소 재배 기술 및 다수확,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술 지원 등으로 90% 이상의 채소 수입국인 캄보디아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
                    
                
                            공공기관 이전시,인구감소지역  배려 ,   균형성장 3법 대표발의
                        
                        공공기관 이전 시에 ‘인구감소지역’을 배려하도록 하는 법 개정이 추진된다. ‘인구감소지역’의 경우 기존의 혁신도시 범위에 포함되지 않아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수혜에서 제외되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공공기관과 연관기업 종사자의 정주 효과로 인구감소지역을 성장 거점지역으로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박...
                    
                
                            청주교회서 ‘제116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 개최
                        
                        신천지예수교회 ‘시온기독교선교센터’가 개인의 가치관과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입증됐다.  신천지예수교회가 10월 17~25일, 수료 예정자 12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7.9%가 ‘수료 후 삶이 변화한 것에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과정을 통해 삶...
                    
                
                            서구, 기업-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매칭
                        
                        [뉴스21통신/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는 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2025 미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대학교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과 연계한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우수 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고 실질적인 채용·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박람회에는 농업회사법인 감동...
                    
                
                            안전·보건 중심 책임경영 실천으로 산업현장 안전문화 확산 선도
                        
                        [뉴스21 통신=최세영 ] ▲ 청사시설 안전점검중인(좌부터)김영동 경인지역본부장, 김정숙직업능력개발부장, 김경롼 시설물 관리원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영동)는 2025년 안전보건책임경영 계획에 따라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현장 중심의 보건 활동을 충실히 수행하여,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정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
                    
                
                            건강을 위한 점핑 운동----시험중
                        
                        [뉴스21 통신=최병호 ]아이들의 건강을 증진합시다.
                    
                
                            양천구, ‘서부트럭터미널 도시첨단물류단지’ 기공식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신정동에 위치한 ‘서부트럭터미널’이 46년 만에 도시첨단물류단지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11월 4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재 양천구청장, 오세훈 서울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그리고 주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부 개발 계획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