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의회,모의의회 경연대회 - 관내 12개 초등학교서 130명 참가해 토론 펼쳐 김한구
  • 기사등록 2017-06-03 08:27:02
기사수정

의정부시의회는 1일 관내 12개 초등학교에서 130명이 참가하여 ‘제15회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참가학생들은 제한시간인 18분 내에 제각기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안건을 주제로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면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박종철 의장과 시의원, 안병용 시장, 윤계숙 교육장을 비롯하여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방청석을 가득 메웠으며, 발표가 끝날 때마다 우뢰와 같은 박수로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경연 결과는 영예의 대상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유학년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의정부청룡초등학교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동암초등학교, 우수상에는 의정부호동초등학교, 발곡초등학교, 어룡초등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참가학생 중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되는 MVP에는 발곡초등학교의 조윤해 학생이 선정되어 축하를 받았다.
또한 2003년 제1회 모의의회 대회부터 제15회 대회까지 꾸준히 참여한 민락초등학교는 의회 민주주의 이해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박종철 의장은 “모의의회 경연대회는 우리 시의회뿐 만아니라 의정부시의 자랑이자 보물“이라며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해준 학생들과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특히 이번 모의의회는 제15회를 맞이하여 역대 MVP를 수상한 학생들을 초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2012년 수상한 영석고 박민찬, 2014년 수상자 신곡중 이성식, 그리고 2016년 수상자 효자중 박예빈 학생들이 참여하여 이번대회에 참여한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0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