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 정부 공약지역 현안, 국정과제 반영 속도를” - 김갑섭 권한대행, 사업소출연기관 토론회서 일자리4차산업혁명 분야 강조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7-05-30 02:28:21
기사수정

김갑섭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는 29새 정부 출범 이후 앞으로 한 두 달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각 사업소출연기관별로 관련 부처 등과 접촉해 대선 공약이나 지역 현안이 국정과제로 반영되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사업소출연기관 토론회에서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부터 굉장히 빠른 속도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김 권한대행은 일자리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중앙정부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이런 분야에 발 빠르게 대처해 각 기관마다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연구하고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력 양성 교육과 관련해선 사업소와 출연기관 직원 대상 교육의 경우 그들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무원교육원과 협의하고, 일반 도민 대상 교육은 평생교육원을 중심으로 논의할 필요가 있다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 기관이 직접 하기보다는 해당 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토론회 형식에 대해 많은 출연기관과 사업소가 함께 하기 때문에 서로 협력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방향으로 갔으면 한다이를 위해 어떤 사안의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 등 일상적인 것을 보고하는 현재의 형식에서 벗어나, 문제점이 무엇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방안 및 협력해야 할 부분을 보고하고 논의하는 방식으로 바꿔나가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3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