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25개동 마을상상프로젝트 사업 추진 - ‘상상톡톡 워크숍’,‘25개동 마을비전추진단 원탁회의’,‘마을 비전선… 윤영천
  • 기사등록 2017-05-15 18:50:57
  • 수정 2017-05-15 18:51:11
기사수정





안산시는 마을만들기 10년이 되는 올해에 마을만들기 확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을 분석하고 비전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마을상상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함께 추진되며 지난 11일 일동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안산시 25개동 전체에서 진행된다.

25개동 마을상상프로젝트 사업은 ‘상상톡톡 워크숍’, ‘25개동 마을비전추진단 원탁회의’, ‘마을 비전선언’으로 구성됐다.

5월에서 6월까지 진행되는 ‘상상톡톡 워크숍’은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리 동네의 특성을 찾아내고, 내가 살고 싶은 마을을 상상하며 비전을 만드는 프로젝트이고, 7월에 개최되는 ‘25개동 마을비전추진단 원탁회의’는 ‘상상톡톡 워크숍’ 동별 마을비전추진단원들이 모여서 마을만들기 확산을 위해 새로운 마을활동가발굴과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하여 토론하고 논의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마을비전선언’은 동별 정해진 마을비전을 선언하는 행사로 10월에 화랑유원지에서 개최되는 「안산시 마을공동체 한마당」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 추진방식에 대한 기대가 크며 앞으로도 정책수요자 입장에서 마을공동체 확산을 위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동별 마을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마을상상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내년에는 마을상상프로젝트 실행사업을 대상으로 기획공모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상상프로젝트 첫 시작인 ‘상상톡톡 워크숍’ 동별 진행일정은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ppyansa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