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달 선보인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출시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전량 소진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2일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발매된 지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완판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 상자 안에 스팸을 담아 재미 요소를 더한 한정판으로, 지난달 27일 1000개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1000개 중 20개에는 약 70만 원 상당의 순금 1돈 골드바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무작위로 포함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빠른 완판 열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8일과 11일 각각 CJ더마켓과 이마트에도 추가 출시를 단행했다. 두 유통 채널에서는 크림과는 다른 구성과 수량으로 기획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이 역시 ‘골든 티켓’ 당첨 시 순금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어간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 문화에 민감한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결과 단기간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단순한 식품을 넘어 특별한 경험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