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와서 생활한 지 7년째 되는 뽀티슈 씨(한국명:김경화, 34세)는 1남 1녀의 남매를 두고 있는 가정주부다. 그녀는 매년 마포구에서 열리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명랑운동회에 참여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도 좋고, 엄마아빠가 함께 하는 교육도 좋았어요.” 한국말이 능숙하지 않았지만, 다문화가족 운동회를 기다리는 그녀의 마음이 쉽게 전해졌다.
마포구는 다문화가족이 한바탕 웃고 즐기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28일(금)까지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 “오! 마이 패밀리”에 참여할 다문화가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 “오! 마이 패밀리”는 다문화가족의 소통교육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매년 마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총 53가족(155명)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그 중 베트남가족(30가족), 중국(16가족)이 참여해 전체 87%를 차지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5점 만점에 4.68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족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친밀해졌으며 함께 하는 시간이 늘었다는 등의 문항에 평균 78.5%가 ‘매우 그렇다’라고 응답했다.
올해는 5월 27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염리생활체육관(마포구 큰우물로61) 3층 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운동회는 중국 전통춤 공연을 시작으로 딱지 뒤집기, 꼬리밟기,줄다리기 등 민속놀이마당과 마술공연 등을 열어 체육활동이 어려운 가족들도 함께 즐길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오! 마이 패밀리” 운동회에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28일까지 마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02-3142-5027). 올해는 55가족(약1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부모교육과 운동회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의 부부간 세대격차와 문화차이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프로그램과 명랑운동회에 참여할 다문화가정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속초시, 설 연휴 관광객 급증 대비 특별 교통대책 본격 추진
속초시가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밀집 지역 대상 특별 교통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
속초시, 설 맞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속초시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환급행사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이번 행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136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당일 영수증을 환급 부.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