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인 마인드로 재해석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30선과 인포그래픽 20선을 6개 지역(서울, 부산, 인천, 대전, 광주, 경북)에서 ‘대구 참 좋다!’ 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 30선은 팔공산, 모노레일, 신천, 서문시장 등 대구의 정체성을 이루는 30개 자원을 가족 간의 이야기를 담은 이미지 광고 형태로 표현하였으며, 인포그래픽(info-graphic) 20선은 지역의 일반 정보, 환경, 거리, 역사 등 지역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표현했다.
지역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확산하기 위해 대형 배너 형태로 제작된 브랜드자원 50선은 지난해 엑스코, 동성로 등에 전시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구시는 "타 시․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증샷 촬영, O․X퀴즈, SNS를 활용한 인기투표 및 댓글 남기기 등을 병행할 계획"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지하철역, 컨벤션센터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대구만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홍보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