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사과, 국가브랜드대상 선정 - 사과부문 최우수 선정, 6일 농식품부장관상 수상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4-07 17:25:29
기사수정




충주사과가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지역농식품브랜드 분야 사과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6일 충주시는 서울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브랜드 대상 최고의 영예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 주최로 국가브랜드대상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산업, 지역, 문화를 대표하는 각종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면평가를 통해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전국 최초로 글로벌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인증을 받은 충주사과는 지난 2011년부터 검역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수출에 물꼬를 터 꾸준히 미국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월부터 충주사과 60톤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충주사과의 안전성 확보와 품질관리를 위해 매년 주산지 GAP분석사업과 GAP 인증농가 지원을 통해 GAP 인증면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소비자 브랜드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이번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은 시와 농가의 꾸준한 품질향상 노력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김익준 농정과장은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충주사과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져 농가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요즘 충주사과는 과일 자체에만 그치지 않고 사과국수, 사과한과, 사과막걸리, 사과빵 등 여러 가공식품 형태로 변신을 꾀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0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