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구제역․AI 유입 차단방역 강화 - 8일부터 웅포대교․왕궁 돼지 밀집사육지역에 이동통제초소 3개소 운영 윤용중.진신권
  • 기사등록 2015-01-07 15:37:00
기사수정

 최근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것은 물론 소 구제역까지 발생됨에 따라 익산시가 구제역․AI 유입 차단 방역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시는 7일 오후 회의실에서 한웅재 부시장 주재로 유관 부서․기관들과 구제역․AI 방역대책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한 부시장은 “최근 충북 진천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경기 용인, 경북 의성까지 확산되고 경기 안성에서는 소 구제역까지 발생됐다.

무안에서 AI가 양성으로 판명되는 등 전국적인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며“발 빠른 구제역․AI 차단방역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 분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한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구제역․AI 특별방역본부를 시청 상황실에 설치․운영한다.

구제역․AI 차단방역을 위해 도경계에 운영하고 있는 이동통제초소를 8일 웅포대교에 추가 설치하고 왕궁 돼지 밀집사육지역에도 2개소를 설치한다.

 

7일에는 오전0시부터 24시까지 우제류 관련 축산차량 운행을 일시적으로 전면 통제하고 일제 세척 및 소독을 실시했다.

이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1년 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이하 벌금에 처하는 등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강력한 행정조치를 했다.

 

시 관계자는 “구제역․AI 청정 익산 사수를 위해 매일 축사 내·외부 소독 실시와 구제역 발생지역에서의 우제류 입식 금지, 철저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며 축산농가의 투철한 방역의식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시는 차단방역을 위해 지난 5일 읍․면․동장 회의를 긴급 개최하여 농가 담당자에게 구제역 예방접종과 소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구제역 백신 미접종으로 인한 항체가 저조한 농가를 색출해 강력한 행정조치와 시에서 지원되는 모든 사업에서 제외됨을 알렸다.

 

왕궁 돼지 밀집사육지역에는 구제역 백신을 긴급 구입해 전두수에 백신 추가 접종을 완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기후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워싱턴주의 제이 인즐리 주지사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