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 지난해 카츠시카구 고스가니시공원 풋살구장 개장식을 기념하기 위해 마포구어린이축구단이 참여해 도시 간 친선경기를 펼친 바 있다.마포구는 자매도시와의 우호증진 및 스포츠 교류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4일간 자매도시 일본 도쿄도 카츠시카구에서 유소년 풋살 친선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풋살친선교류는 지난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양 도시간의 상호방문을 통해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며, 유소년 활성화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방문단은 관내 신북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신북FC클럽과 신북초등학교장,마포구체육회 등이 함께 한다. 신북FC클럽은 지난 2월 11일(토)에 열린 친선교류전 출전팀 공개 선발전에서 최종 우승했다.
교류 일정은, 첫날 30일(목)에 일본을 도착한 후 미즈모토체육관, 과학미래관 등 카츠시카구 주요 체육시설을 견학한다. 다음날 4월 1일(금)에는 오전 오후로 나눠 2차례에 걸쳐 친선경기를 펼치고, 일본을 이해하는 유적지와 문화탐방도 이뤄질 예정이다.
신북FC팀은 친선 경기에 앞서 실력향상을 위해 지난 6일부터 2주간 난지천인조잔디축구장과 망원유수지 풋살구장에서 풋살 전술, 체력훈련 등을 받고 있다.
마포구어린이축구단은 2016년에 마포구를 대표해서 카츠시카구 고스가니시공원 풋살구장 개장식을 기념하기 위해 도시 간 친선경기를 펼친 바 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