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민의 풍요로운 삶의 지혜‘만세보령 아카데미’스타트! - 올해 강사 확정..오는 16일 방송인 김학도 초청 강연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3-09 09:20:54
기사수정


▲ 만세보령 아카데미 포스터

보령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정보 제공으로 시민 역량강화와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만세보령 아카데미가 올해도 더욱 수존 높은 강의로 풍요로운 삶의 지혜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령시는 오는 16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방송인 김학도 씨를 초청해 제139회 만세보령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방송인 김학도 씨는 1993MBC 4기 개그콘서트로 데뷔해 성대모사의 달인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내 인생을 바꾼 키워드- Together, Attention, Knock’이라는 주제로 보령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오는 413일에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먹는 것이 문화다511일 서울대 조영태 교수의인구학이 말하는 10년 후 한국(농업이 미래다) 68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대표이사의보령이 낳은 리더, 김용환의 성공스토리810일 명지대 한명기 교수의징비록에서 배우는 역사의 교훈914일 충남대 이계호 명예교수의태초 먹거리1012일 아주대 김경일 교수의인간에 대해 잘 모르는 3가지119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한비야 교장의‘1g의 용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밖에도 지역 평생학습문화 활성화를 위해 아카데미 개최 전, 사전행사로 평생학습 동호회의 댄스, 난타, 풍물 등 프로그램 발표 시간을 갖고, 전 강좌 출석 등 우수 시민 참여자에 대한 개근상을 수여하며, 시청 직원을 포함해 지역 내 공공기관 근로자중 교육 참석자에게는 1시간 30분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11해째 운영하는 만세보령 아카데미는 그동안 다양한 수요와 설문조사를 통해 인기보다는 내실 있는 강사를 초청하며, 시민들의 문화 수준을 한층 더 높여왔다고 자부한다, “앞으로도 강사와 청중이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문화와 미래,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은 물론, 감성까지 채우는 강연을 기획해 시민의 삶의 질이 풍요로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