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국회, 함께 만들어 가요 - 친환경제품 전시회, 3월 8일부터 이틀 간 국회에서 열려 - 환경마크 인증 제품 전시를 비롯해 친환경 체험 활동 진행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3-07 12:23:09
기사수정


▲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송옥주 의원실과 함께 38일부터 9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2017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생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회 내 친환경 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친환경제품 보급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 기념식은 38일 국회 의원회관 2층 회관에서 열리며 이정섭 경부 차관,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을 비롯해 송옥주 의원, 한정애 의원, 병원 의원, 신창현 의원, 서형수 의원, 이용득 의원, 이정미 의원, 채종진 BC카드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이날 기념식 행사에서는 송옥주 의원과 이정미 의원이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한 그린카드v2’를 직접 전달받는 순서도 가진다.

 

‘2017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는 환경마크 인증 제품과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 등을 선보이고, 친환경생활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환경마크 인증제품 전시관은 주거 공간, 학교 공간, 사무 공간 별로 제품들을 전시해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올해 1월 통합된 환경 분야의 인증로고를 홍보할 예정이다.

 

그린카드v2관은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4%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를 홍보하고, 친환경자동차 충전요금 할, 커피숍 할인 혜택 등 그린카드v2의 새로운 혜택을 소개한다.

 

환경활동 체험관에서는 자전거 자가발전을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국립공원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또한, ‘혁신형 에코디자인 전시관에서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환경친화형 구이용 숯 연료부터 젖지 않는 우산’, ‘휴대용 정수물병등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앞으로 국회 전시회가 국민들의 지속가능한 소비생활을 이끌어가는 친환경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