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직원과 학생 정성 모은 모금액 6억6600여만원 기탁 - 충남도교육청, 희망나눔 캠페인, 사랑의 수호천사 성금 기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28 13:14:02
기사수정


▲ 희망나눔 캠페인과 사랑의 수호천사 성금전달 장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27일 충남교육청 접견실에서 사랑의 수호천사모금액 5600여만 원과 희망나눔 캠페인모금액 16000여만 원 등 총 66600여만 원을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에 기탁했다.

 

사랑의 수호천사는 충남도교육청 산하 교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공제하여 모금했고, 희망나눔 캠페인은 연말연시 기간 교직원, 학생 등이 참여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땀방울이다.

 

충남도교육청과 충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05년부터 저소득가정 학생 성금 모금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지난해에는 업무협약을 갱신해 기관·협회에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금액에 따라 추가적인 지원을 하기로 협의했다.

 

희망나눔 캠페인’, ‘사랑의 수호천사’, ‘사랑의 동전모으기사업을 통해 작년 9억여 원을 모금해 저소득 가정학생에게 생계비, 의료비, 대학입학 학자금 등으로 전액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성금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갖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어려운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